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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력회복 속도를 배가하는 모양근스트레칭 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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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포커스 작성일19-06-28 11:48 조회26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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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회복을 빨리하는 방법연구

시력운동기를 연구개발 판매하는 입장에서 시력회복 훈련자가 본 운동기를 활용하여 보다 빨리 시력회복의 길을 걷게 하는 것이 본인의 역할이라고 생각되어 많은 연구와 실증을 통해 성능좋은 눈운동기 훈련법을 고안하고자 노력중이다.

이러한 일환으로 난시캡과 난시어플, 독서캡등을 개발해 제품구매시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추가적 방법으로  보라매눈 운동 전후 수정체 예열효과로 우리제품에 쉽게 반응할 수 있기를 바라고

 온열안대 5분정도 활용하길 권하기도 하였다.

보라매눈 후기 -  보라매눈 New 근/난시훈련법 소개            

http://eyefocus.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878

그러나 시력운동에는 정체기가 따르고 이를 쉽게 극복하는 방법이 없나?하는 마음에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안하게 되었다.

분명 보라매눈 통한 시력운동은 시력개선에 분명 효과있으나 많은 노력과 인내가 요구된다. 이러한 요구조건을 빨리 충족할 순 없을까?하는 의문이 생겼다.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나름의 훈련법을 적용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필요충분조건이 "모양근 스트레칭" 시력훈련법을 고안하게 되었다.

우리 눈 수정체에 연결되어 수정체 두께조절에 관여하는 80여개 모양근은 심장의 근육과 같이 불수의근(자기 의지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근육)으로 알려져 우리 의지만으로 수정체 두께조정에 관여할 수 없다.

지금까지 안구속 모양근을 스트레칭하거나 강화시키는 방법은 없었다. 그러기 때문에 안과의사들은 한번나빠진 눈은 절대 회복될 수 없다고 주장하게 된 것이다.

보다 빨리 모양근을 강화시키면 모든 시력문제의 주범인 수정체 탄력성을 복원시켜

그만큼 빨리 시력은 개선될 수 있는 것이다. ​

그렇다면 모양근을 외부 자극에 가장 반응을 잘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대한 일정답안으로 "모양근 스트레칭운동"을 권해본다.​

<<80여개 모양근이 수정체에 결속되어 있는 해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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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문제 발생원인:


상기 눈해부도 사진 80여개 모양근 힘조절 실패로 난시와 근시가 발생한다고 본다.

성장하면서 수정체가 비대해지고 경화되기도 하고 근거리 생활로 수정체를 두껍게 사용하는 시간의 증가와 습관으로 모양근 조절능력이 떨어지면 두께조절이 안되어 두꺼워진 만큼 촛점이 망막앞에 맺히고 안보이니 더 가까이 보게 되어 악순환의 연속으로 근시화가 점점 심화하게 되고 결국 고도근시가 된다.

아울러 세월이 흐르는 동안 80여개 모양근 근력의 퇴화로 한쪽으로 근력균형이 무너지고 한쪽으로 쏠림현상으로 수정체가 위치가 조금씩 바뀌어 틀어진 상태로 망막에 상이 맺히게 된 것이 난시이다.

(자동차 출고될 때 타이어 휠밸런스가 맞지만 세월가면서 타이어 안팎이 닳아지면서 자체 축이 변하여 핸들 쏠림 현상이 나타난다. 우리 눈도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서 모양근력의 차이로 한쪽으로 쏠리게 되어 난시와 복시가 유발된다. - 보라매눈 난시캡 훈련이 우리눈의 타이어 휠밸런스 재조정과정)​

 

시력회복방법

이리하여 우리가 개발한 것이 원거리 사물 6배까지 축소하게 보여줘 일정 모양근 수축작용 효과를 주고 모양근 힘의 불균형으로 쏠린 난시를 바로잡게 해주는 난시캡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분명 의도한 바대로 이 훈련이 효과는 있지만 훈련 최대효과 내기에는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훈련시간과 인내의 시간이 요하는 문제이다.

오랜시간 진행된 시력문제이기 때문에 다소간 시간이 걸린다 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에게 눈운동에 많은 시간투자와 노력을 강요할 순 없지 않는가?

그렇다면 현 보라매눈 훈련에 추가하여 효과있는 훈련법은 없을까?

그리하여 모양근 스트레칭 강화법을 고안하게 되었다.

분명 모양근은 불수의근이나 굳어진 근육을 일정 스트레칭효과를 줄 수는 있을 것이다.

보라매눈 집중화 훈련들어가기 전의 본 모양근 스트레칭 운동이  시력회복이라는 궁극적 목적을 달성케 해주는

촉매제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격자캡을 통한 모양근 스트레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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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라매눈 한눈은 가림막, 한눈에 격자캡을 끼고 가장 깨끗한 시력상태로 조절해 보면 윗쪽그림과 같은 문양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를 보라매관 눈금 -3디옵터(시력단위 12단계) 이상 관을 풀고 보면 다음과 같은 난시 모양이나 이중선들이 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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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중 어떤 그림 형태가 현 자신 시력상태에 해당되어도 상관없다.

의자등에 편히 앉아서

보라매눈을 착용하고 목을 좌로 틀어 2분정도 격자선 문양중 가장왼족 직선을 가장 진하게 되도록 잘 보려고 한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돌려 오른쪽 직선도 2분정도

머리를 위로젖히어 가장 위쪽 직선을 2분정도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하여 가장 아래쪽 직선을 2분정도 집중해서 본다.

(보는 시간은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자신이 일정 늘리거나 줄여도 무방하다.) 

 

스트레칭 운동 순서:  목운동하듯이 목을 좌 -> 우 -> 상 -> 하  순서로 2분주기로 돌리면서 해당상태에서  해당방향 직선이나 수평선 정확히 인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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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방향으로 보라매눈 착용하고 3디옵터 이상 관을 풀어 흐릿해진 상태로 만들고 해당방향으로 목을 돌린 상황에서

 

좌측으로 목돌릴 경우: 1번선을 최대한 잘보려고 노력한다. => 2번쪽 모양근이 스트레칭

우측으로 목돌릴 경우: 2번선을 최대한 잘보려고 노력한다. => 1번쪽 모양근이 스트레칭

위쪽으로 올려다 볼 경우: 3번선을 최대한 잘보려고 노력한다. => 4번쪽 모양근이 스트레칭

아래로 내려다 볼 경우: 4번선을 최대한 잘보려고 노력한다. => 3번쪽 모양근이 스트레칭

 

훈련이 의도하는 목적:

 

우리가 운동전 사전 여러 근육을 풀어주듯이 보라매눈 본격 해당 운동전 저도수로 보는 상태에서 격자선 외곽 상하좌우 끝선들을 정확히 보려함으로써 최대한 안구내 근육 80여개 모양근을 상하좌우 크게 스트레칭 시켜줘 굳어진 수정체 탄력성을 회복시키려 함이다.

우리 수정체가 아래 사진의 주먹모양 모양근들에 의해 어떻게 탄력적으로 반응하는지 다음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잘 될 것입니다.

 원근조절에 따른 수정체 및 소대변화

https://www.youtube.com/watch?v=xJOxG8zzE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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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기간 시험해 보고 훈련성과좋으면 공식 보라매눈 훈련방법으로 권장할 에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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