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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닉네임77 작성일19-09-10 09:13 조회25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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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높이조절과 폭조절 노브를 꽉 조이면 잘보이고, 적당하게 조이면 살짝 덜 보입니다. 어떻게 했을 때가 제 실제 시력일까요? 최대한 조였을 때 보이는게 제 시력이라고 보면 되나요? 최대한 조이면 자국이 남아서 살짝 느슨하게 하게 해서 (대신 디옵터를 1~2단계 정도 높여야함) 연습해도 괜찮은가요? 과교정이 되는 거라서, 자국이 남지만 최대한 낮은 디옵터에서 연습하는게 좋을까요?

 

2 연습하면서 디옵터를 자주 바꾸는 편인데요. (3디옵터 낮추기도 하고, 1~2단계만 낮추어서도 보다가 자유롭게 활용) 이 방법이 나을까요? 아니면 자주 바꾸지 말고 1~2단계만 낮추어서 (한달 혹은 그 이상을 연습하다가) 선명해보이면 계단식으로 다시 낮추는 방법을 해야할까요?  

 

3 최대한 멀리에서 (3미터) 보고 연습하는게 나을까요? 이렇게 하면 작은 글씨는 안 보이게 되어 큰 글씨 위주로 연습하게 됩니다. 아니면 1~2미터 사이에서 연습해도 상관없나요?

 

4 축소캡을 쓰면 시력개선 속도가 더 빠른가요? 나안 상태에서 보라매눈 없이 축소캡만 봐도 글씨가 보이는걸로 봐서 축소캡에도 도수가 있는 걸로 보여지는데, 축소캡을 추가사용하는게 과교정은 아닌가요?

 

5 하루에 1시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한번에 1시간이 나은가요? 아니면 아침 30분 저녁 30분으로 자주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인가요?

 

6 연습 중에 몇분마다 휴식시간을 어느정도 가지는게 좋을까요? 한번에 1시간을 휴식 없이 했을 때 다음날 눈이 피로함을 느낍니다. 많이 연습함에 따른 부작용은 없을까요? 

 

7 복식호흡을 하고 보면 조금 더 잘 보이는 느낌인데, 호흡과 시력개선도 연관성이 있나요?

 

댓글목록

아이포커스님의 댓글

아이포커스 작성일

열심히 훈련하시는 모습보니 반갑습니다.

1. 너무 꽉조이면 눈과 렌즈와 가까워 사물이 보다 깨끗하게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안경과 콘텍트 렌즈상황과 비교하시면
이해 되실듯. 코에 자국나지 않도록 하는 의미이니 너무 꽉조이시지 마시고 약간 헐겁게 보아도 무방합니다. 목표점은 0디옵터가 목표이니까요.

2. 어느 방법이 꼭 좋다고 보기엔 그렇지만 자주바꾸는 편이 눈에 보다 자극되어 좋을 듯합니다.
또한 너무 약하게 사용하는 것도 자제하시길. 단계별로 조금씩 올린다고 마음먹고 꾸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함.
한꺼번에 너무 낮게 도수 사용하면 눈에 자극이 덜 갑니다.

3. 꼭 정해진 사항은 아니구요. 1미터 내에서 시력표 한글자 한글자 정확히 보려하는 것이 오히려 눈훈련에 초점잡는 능력길러 도움되기도 합니다. 특정사물을 정확히 보려하는 훈련이 시력개선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축소캡도 도수가 물론 있구요. 축소캡은 자극주는 용도로 활용하시길. 
훈련하시다보면 정체기 옵니다. 이 정체기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하게 되는데 축소캡을 활용해 보다 강한 자극을 줘 눈에 강도높은 원거리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변화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그냥 상태에서 즐기며 정확히 보려 노력하시구요. 간혹 중간중간 한번씩 강도높게 축소캡 활용해 보세요.
축소캡 안끼면 4배정도 축소율이고 축소캡끼면 6배 축소캡입니다.
가령 보라매눈  3미터 TV 시청이 12미터와 18미터에 두고 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그만큼 수정체 두께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5.  여러번 나눠 자극하는 것이 난시나 근시에 더 도움됩니다. 물론 하실때는 집중력은 필수 사항이구요.
집중력 좋은 사람은 그만큼 시력개선효과가 빠릅니다. 난시는 축의 변화이기에 자주 자극을 줘 새로운 축이 자신의 것으로
뇌에서 인지 하도록 해야 하구요. 근시상태인 두꺼워진 수정체도  현상태가 자신의 상태로 인지하려 하기에 자주 모양근에 자극줘 조절력을 길러 주셔야 수정체가 쉽게 반응합니다.

6. 모양근을 이제껏 그 어떤 것으로 훈련하지 못했는데 처음으로 모양근에 자극주는 보라매눈 훈련이므로 우리 신체근육훈련하듯  초기에는 약간 피로감 느낍니다. 자주하시면 피로감을 점차 사라지며 안구안쪽의 뭔가 움직인다는 느낌도 다소 약해 집니다. 아령운동처럼  안구내 모양근 근육운동에 따른 피로감 말고도 부작용은 없습니다. 너무 피곤하다 싶으면 휴식을 취하시면 됩니다.

7. 예  상관관계 있습니다.  긴강감 이완에 따른 모양근 반응이 좋아지게 되고 우리가 입을 오그리게 되면 "우"라고 발음하면
안구주위부분이 안쪽으로 모아짐으로써  안구가 안쪽으로눌리는 현상도 작용하여 촛점이 더 잘 잡히게 되는 구조가 형성되어 보다 깨끗한 상을 만들 수 있고 이때 보라매눈 자극이 상호작용하여 자극을 더 줄 수 있는 것입니다.
가령 온열안대 사용으로 인한 따뜻한 자극이  자동차 동절기 워밍업처럼 눈의 긴장감을 완화해  변화가능성을 높이는 것과 같이 복식호흡 역시 긴장완화에 영향을 미쳐 쉽게 자극에 반응케 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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