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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운동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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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닉네임77 작성일19-10-22 16:08 조회47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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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매눈과 시력운동을 하면서 궁금한 내용 문의드립니다.

 

1 스마트폰으로도 연습 중인데요 (살짝 흐릿해보이는 거리에서 보려는 연습)

스마트폰의 빛(전자파)이 눈 건강에 안 좋진 않을까요?

 

2 책이나 유인물/프린트물 보다는 스마트폰을 포함한 빛이 나오는 것들이 시력교정이 잘 되는 느낌인데요.

책은 오래보아도 효과를 모르겠는데, 스마트폰은 금세 흐릿해보이는 것이 또렷해 보이는 등 속도가 빠릅니다.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3 저교정 안경을 하는데 있어서, 렌즈가 중요할까요? 렌즈도 워낙 다양해서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안경원에서는 고가의 렌즈가 눈에도 편하고 좋다고 하는데, 고가는 아닐지라도 저가의 렌즈는 기능이 떨어져 눈에도 안 좋을까요?

 

4 1달에 0.25디옵터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아직 초반이라서 잘 모르겠지만,

시간이 갈수록 속도나 탄력이 붙어서 좋아지는 속도도 빨라질까요? 통계적으로 꾸준히 향상되는지 계단식으로 좋아지는지 궁금합니다.

댓글목록

아이포커스님의 댓글

아이포커스 작성일

1. 스마트폰 전자파나 빛의 영향은 미미하다고 봅니다.  4배 축소된 상이라 눈으로 유입된 빛의 양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저도 경험상 TV만화시청이 침침했던 눈이 밝아지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책보다는 폰이나 TV 선명한 빛이 동공확장등을 통해 보다 망막에 빛이 유입되게 하고 아마도 이는 수정체 렌즈두께 변화로의 아직 미미한 변화도 있지만 우리가 아로니아 먹을 때 밤눈이 밝아지듯이 (환해진 느낌) 보라매눈을 하면  동공운동도 작용하여 빛에 대한 반응 유발하여  아마도 시상세포 활동을 자극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훈련하고 나면 확실히 환해지니까요.
아로니아나 홍삼도 먹을 때만 신체 피로회복이나 망막의 밝기 등 일정 효과 있듯이 보라매눈도 일정기간 망막밝기 효과가 지속되나 이 직속성이 자신의 일부가 되려하면 결국 수정체 두께변화를 통한 도수가 얇아 져야 주된 변화가 실감됩니다. .
며칠 후면 보라매눈 훈련 후기 한건 올릴 내용인데. 이분은 -3디옵터 넘은 난시가 모두 없어졌다해  현재 기분이 업된 상황이지요.  (과거 -10디옵터 정도 수준이고 난시도 언급한 만큼 있었는데 안과에서  맨눈으로 인상쓰고 -0.3~0.4(-3디옵터 미만시력) 읽어 교정 안과의를 놀라게 했다네요)- 그러나 보라매눈 훈련해 촛점 조절력이 좋아져도 실상 0.7-0.8 나안시력 정도 되어야 자연적 시력상태가 됨.  훈련은 지속성이 중요합니다. 알게 모르게 조금씩 개선되니까요.

3. 저도수 안경 렌즈는 굳이 좋은 렌즈 하실 필요없습니다.. 안경바꾸는 비용이 많이 드니까요. 시력좋아지면 또 낮춰야 하니  저가 맞추고 훈련하셔 빨리 더 낮은 저도수안경 맞추는 목표로 하셔야 하니까요.

4. 훈련 탄력성은 각기 다르니 뭐라 말씀드리기 곤란하구요. 꾸준히 하시면 알게 모르게 변화된 눈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세월지나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르듯하나  곰곰 생갹해 보시면 과거 얼마나 자신이 흐릿한 환경속 삶이었는지 생각나실 것입니다.  탄력받고 진전있다가도 정체기가 옵니다. 이 정체기를 잘 극복하면 그 때 일정단계 넘어서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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